양당초, 전문적학습공동체 학생 성격 유형 분석 연수 실시

[양당초]“학생의 마음을 알아보고 다독여요”

– 양당초, 전문적학습공동체 학생 성격 유형 분석 연수 실시 –

양당초등학교(교장 최경화)는 4월 10일(월), 본교 AI 나래실에서 교원을 대상으로 학생 성격 유형 분석 기법 연수를 실시했다.

 양당초 교원들은 밝은내일심리센터장 이미애 강사를 초빙하여 학생 성격 유형 분석 기법을 배웠다.

 한 교사는 “강의를 듣는 내내 학급의 학생들을 떠올렸습니다. 사고가 강점인 학생들도 있고, 감정이 강점인 학생들도 있었습니다. 성격 유형을 파악하고 지도 방법을 다르게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 자신과 학생들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었던 유익한 연수입니다. ” 라고 말했다.

 최경화 교장은 “학생들 하나하나를 사랑하고 잘 지도하기 위해서 먼저 이해와 관심이 필요합니다. 학생들에게 마음으로 다가가고 사랑으로 감싸주는 선생님들로 성장하기를 바라며,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습니다. ”라고 말했다.

 양당초등학교는 보호자 상담주간, 학생 심리검사, 어깨동무 프로그램, 긍정적 관계형성 프로그램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을 알고 소중히 여기고 사랑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양당초등학교 학생들은 단단한 마음과 건강한 몸으로 성장할 것이다.

양당초등학교

아래 링크하시면 기사문 보실 수 있으십니다.

http://news.cne.go.kr/news/view.do?s=news&m=01&bbs_id=S2N6&bbs_seq=774641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