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부모가 되기 위한 6가지

좋은 부모가 되기 위한 6가지

좋은 부모가 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아이를 어떻게 키워야 하는지는 참 어려운 부모의 평생의 숙제인 것 같습니다. 무조건 최선을 다하고 사랑만 주는 것도, 혼을 내기만 하는 것도 안되겠지요? 좋은 부모가 되기 위해 필요한 내용을 알아보겠습니다.

1. 아이의 있는 그대로의 모습을 인정하기

아이들에게는 자신만의 발달계획이 다 있습니다. 그러니 이것을 이해하고 아이에게 부모가 원하는 것을 강요해서는 안됩니다.

2. 아이에게 항상 모범 보이기

부모의 평소 생활 태도는 아이들이 그대로 보고 따라 하기 때문에 매우 중요합니다. 평소에 행동 하나하나에도 조심하고 노력하는 모습이 필요합니다.

3. 많은 스킨십 해주기

아이에게 스킨십을 충분히 많이 해주세요. 부모님의 사랑이 담긴 스킨십을 많이 받은 아이가 정서적으로 안정적으로 자라게 됩니다.

4. 아이의 통제력 길러주기

아이의 감정은 수용하되, 행동은 통제해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래야 타인을 배려할 수 있게 됩니다. 더불어 사는 사회에서 배려는 반드시 필요하지요.

5. 아이에게 직접적인 도움을 주지 않기

아이가 무엇인가를 할 때, 직접적으로 도움을 주기 보다 스스로 그 일을 할 수 있도록 환경을 제공해주는 것이 부모가 할 역할입니다.

6. 부부의 행복한 모습 보여주기

엄마와 아빠의 행복한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야 말로 좋은 부모가 되는 길입니다. 부부가 매일 다투기만 하고 행복하지 않은 모습을 보여준다면 아이는 엄청난 수치심과 열등감을 갖게 될 수 있습니다. 

TAG

top